블랙잭 카드 카운팅
블랙잭 카운팅이란 플레이어는 블랙잭 테이블에서 카드를 받아야 할지 아니면 스탠드를 해야 할지 또는 딜러의 홀 카드가 10일지 아니면 로우 카드 일지를 항상 고민하며 추리하는 것입니다. 그 후에는 무엇인지 모를 확신에 스스로 결정하며 ‘히트’ 또는 ‘스탠드’를 하는 겁니다. 미국 라스베이거스 다운타운의 한 카지노에서 처럼 딜러의 흘 카드 마저 오픈하여 플레이어의 카드를 윈할 때까지 히트함으로써 플레이어가 버스트하는 불확실한 방법에서 탈피해 (플레이어와 하우스가 비기면 플레이어가 패배) 딜러의 홀 카드가 무엇인지를 추측해서 플레이어의 핸드에 보탬이 되고 앞으로 나을 카드가 무슨 카드인지를 알 수만 있다면, 또 그렇게 해서 승리로 이어질 수 있다면 이보다 더한 행운이 또 어디 있을까요? 만약 이것이 가능하다면 우리 모두가 항상 게임에서 승자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반드시 불가능한 일 일까요? 정말로 가능성이 없는 것일까요?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될 수 있기를 꿈꾸어 왔습니다. 많은 학자들 또한 이 기술을 연마해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렇게 연구되어 탄생된 것이 바로 ‘카드 카운팅’입니다. 카드 카운팅이란 블랙잭 플레이어가 게임을 행할 때 게임을 유리하게 전개해 나가기 위해 딜링을 하여 소진된 카드를 알아보고 아직 딜링되지 않은 카드를 추적해서 앞으로 나을 카드가 하이 카드인지 아니면 로우 카드인지를 예측하여 게임에 응용하는 시스템 배팅을 말합니다.
블랙잭 카운팅의 등장 배경
최적의 게임 운영 시스템인 기본 전략은 플레이어가 하우스에 대한 약간의 승률이 있다고 하지만 하우스의 승률을 0 (Zero)화 하는 데 가까우므로 많은 플레이어들이 높은 승률을 가질 수 있는 부가적인 게임 운영을 개발하기 위해서 카드 카운팅의 등장은 필연적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기본 전략을 구사하고 카드 카운팅을 사용한다면 플레이어의 게임 승률은 향상될 것입니다.
카드 카운팅의 근거
1. 룰렛, 다이스 등은 몇 번을 시도하더라도 전에 나왔던 위닝 넘버와 관계 없이 다음에 나올 숫자의 확률이 항상 일정한 반면에, 블랙잭에서는 다음에 나을 숫자의 확률이 변동된다는 사실에 근거합니다.
2. 예를 들면 52장의 카드로 게임을 할 경우, 첫 장의 오픈된 카드가 A이면 다음에 A가 나을 확률은 3/51에서 2/50,149로 줄어든다는 사실입니다. 위와 같은 근거로 특정 카드가 딜링되었을 때 해당 카드가 게임에 미치는 효과를 기초로 하여 카드 카운팅 시스템이 개발되었습니다.
앨런 월슨은 그의 저서에서 포인트-카운트 시스템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그는 블랙잭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카드는 A이고 그 다음은 페이스 카드라고 규정했습니다.
Ace + 4 포인트
Ten + 1 포인트
All Others – 1 포인트
이와 같이 하면 4장의 Ace와 16장의 10-Value카드 즉, 20장의 카드를 플러스(+)로 규정하고 그 외의 32장의 카드를 마이너스( – )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모든 카드 카운팅을 끝마쳤을 때는 원점인 0 (Zero) 로 돌아가며, 이것은 즐겁고 쉬운 방법이기에 초보자에게도 권할만한 카드 카운팅이 되고야 말았습니다. 그 후 많은 학자들에 의해 카드 카운팅 방법은 더욱 세분화되고 복잡성을 띠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블랙잭 카운팅 연습을 하기 웨해선 Dafabet 과 같이 검증이 완료된 해외 안전놀이터 에서 플레이해야 하는 점을 잊지 마시기를 바랍니다.